퐁나케방 트레킹

  • 퐁나케방 트레킹

     

    퐁나케방 국립공원(Phong Nha Ke Bang National Park)은 베트남 중부에 위치하며 5억년 전 고생대부터 형성된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최대의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으로 2003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퐁나케방 국립공원은 카르스트 지형으로 수억 년에 걸쳐 땅속으로 스며든 빗물이 암석을 깎아내어 총길이 70km에 이르는 300개 이상의 동굴과 지하 강이 있으며, 경관이 신비롭고 장엄하며 아름답다.

     

    퐁나케방 국립공원 동굴은 높고 큰 동굴입구, 지하에 흐르는 긴 강, 아름다운 모래언덕, 크고 화려한 종유석과 석순 등으로 세계적인 동굴로 인정받고 있다.

     

    퐁나케방 국립공원의 수많은 산봉우리들은 오랜 세월에 걸친 풍화작용으로 마치 계림의 산수처럼 둥그렇게 솟아있으며, 대부분은 열대 원시림 정글로 덮여 있어 다양한 동식물이 풍부하다.

     

    산악투어는 퐁나케방 트레킹을 개척하고 항티엔 동굴 트레킹, 퐁나 동굴, 파라다이스 동굴(티엔등 동굴) 등을 안내하고 있다.

     

     

    1. 항티엔 동굴 트레킹

     

    항티엔(Hang Tien) 동굴은 베트남 정글 속에 위치한 거대한 크기의 장엄한 동굴이다.

     

    퐁나에서 차창으로 펼쳐지는 수많은 카르스트 지형의 아름다운 산봉우리들을 감상하면서 트레킹 지역으로 이동한다.

     

    트레킹은 산악지형 야산의 정글 숲길 왕복 8km와 동굴 탐험 왕복 3km로 야생과 모험을 체험한다.

     

    항티엔 동굴로 들어서면 소용돌이치는 거대한 천장과 석회암 지형에 경외감을 느낄 것이다.

     

    동굴 천장에는 고드름 같은 종유석과 대롱대롱 거꾸로 매달린 박쥐들도 볼 수 있다.

     

    탐험 하면서 동굴로 들어오는 신비한 햇빛의 채광창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항티엔 동굴 트레킹 후 자연의 정글 수영장에서 수영(물놀이)을 즐길 수 있다.

     

    2. 퐁나동굴

     

    퐁나(Phong Nha) 동굴은 지하 동굴 내부로 지하 강이 흐르는 종유동으로 특이하다. 동굴 속으로 강이 흐르므로 배를 타고 동굴로 들어가 감상을 한다.

     

    카르스트 지형의 멋진 산봉우리를 보면서 모터 배를 타고 강물을 따라 30분정도 거슬러 오르면 퐁나 동굴 입구가 나타난다. 지하 동굴로 들어가면서 뱃사공은 모터를 끄고 고요한 동굴 속을 손으로 노를 젓는다.

     

    노 젓는 배를 타고 감상하는 퐁나 동굴은 수억 년 동안 생성된 물 위에 우뚝 솟은 석순, 천장에 매달린 종유석, 동굴 벽에 형성된 석주 등으로 신비스럽고 환상적이다.

     

    3. 파라다이스 동굴

     

    파라다이스(Paradise) 동굴은 티엔등(Thien Duong) 동굴의 별칭이며, 태고의 신비한 황금빛 지하궁전으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굴 중 하나이다.

     

    티엔등 동굴은 야산 중턱에 위치한 동굴로 매표소에서 전동카(유료)를 타고 5분정도 숲속을 달린 후 지그재그 산길을 500m 정도 걸어 올라간다.

     

    파라다이스 동굴은 거대한 동굴로 길이는 3,100m, 넓이는 150m, 높이는 100m로 동굴 속에는 수많은 종유석, 석주, 석순들의 화려한 풍경으로 아름다운 지하궁전이 펼쳐진다.

     

    파라다이스 동굴 벽면에는 커튼 모양의 종유석과 그리스 신전의 기둥 같은 석주, 천장에는 거대한 샹들리에 같은 종유석, 그리고 바닥에는 솟아난 수많은 석순들로 아름답다.

     

    열대 원시림 속 퐁나케방 국립공원에 위치한 티엔등 동굴은 수억년 동안 생성된 화려한 황금빛 지하궁전이다.

     

    파라다이스 동굴 지하궁전은 동굴의 벽면, 천장 그리고 바닥을 수놓은 수많은 종유석, 석주, 석순들로 마치 프랑스의 베르사유 궁전을 지하에 옮겨 놓은 것처럼 황홀하다.

     

    ★ 산악투어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goo.gl/AKToV9